간단히 설명하면,

import '@openzeppelin/contracts/token/ERC20/ERC20.sol';

node_modules 폴더에 있는 위 경로의 ERC20.sol 파일을 불러오겠다.

contract MyToken is ERC20

불러온 ERC20.sol 파일에 현재의 TEST 코드를 덮어쓰겠다.

  constructor() public ERC20("My token","MT"){
    _mint(msg.sender, INITIAL_SUPPLY);
  }

consturctor는 스마트컨트랙트가 생성될때 1번만 호출이 됩니다.

그리고 위 코드에서는 ERC20 컨트랙트에 정의된 _mint() 함수를 사용했습니다.

_mint() 함수에 대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 

객체지향언어(C++,JAVA) 등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생성자에 대한 이해가 있을텐데요..(향후에 설명이 가능하면 이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.)

아무튼, 겍체지향언어에는 생성자라는 개념이 있는데, 그 생성자의 개념이 솔리디티에도 동일하게 있습니다.(솔리디티도 객체지향언어와 유사하므로..) 그런데 차이가 있습니다. 그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. 일단 이런 개념이 있다정도로 알고 넘어가시면 될것 같네요.

 

 1) 솔리디티에서 생성자는 선택사항이며, 명시적으로 선언하지 않는 경우 컴파일러가 기본 생성자를 넣어줌.

 2) 생성자는 계약이 배포될 때만 한 번 실행됨. (이 부분이 일반적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언어랑 차이점)

  - 일반적으로 새로운 객체 인스턴스가 생성될때마다 생성자가 실행됨.

  - 솔리디티에서는 EVM에 배포되는 시점에만 실행됨.

  - 즉,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여러개의 생성자를 둘 수있지만, 솔리디티에서는 한 계약에 하나의 생성자만 있어야 함.

 3) 생성자는 파라미터를 취할 수 있으며, 계약을 배포할때 인자를 넣어야 함.

 4) 생성자는 계약과 같은 이름을 가짐.

 5) 생성자의 가시성은 Public 또는 Internal이 될 수 있음.

 6) 생성자는 external 이나 Private는 될 수 없음.

 7) 생성자는 데이터를 명시적으로 반환하지 않음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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